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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YA 시리즈의 개발

디키는 테이퍼드 튜브 로딩 방식을 이용한 드라이버를 이용해 OVAL 시리즈를 제작하는 동시에 본격적인
GIYA 시리즈 개발에 들어갑니다. 노틸러스의 가장 큰 문제였던 외관을 실용적으로 개선하는 길은 많은
수정을 거쳐야 됐으며 공진과 반향을 억제하기 위해 전체적인 인클로저를 구성하는 재료 및 내부 구조도
모든 것을 처음부터 새롭게 재창조해야만 했습니다.

그 개발과정은 언뜻 하나의 조각품을 만들어 가는 듯
보이지만 오로지 음질만을 고려하여 고역부터 저역까지
각 대역의 테이퍼드 튜브를 결합한 형태로 끊임없이
성능적 테스트를 거쳐 고안된 결과입니다. 이 독특한
모양은 전 인클로저에 거쳐 드라이버 유닛의 에너지를
소멸시키기 위해 유기적인 구조로 제작된 것으로 마치
하나의 현대 미술과 같은 분위기를 풍깁니다.

스피커는 드라이버 유닛과 인클로저 네트워크등 모든 요소가 균형있게 결합되어 소리를 냅니다. 부품 하나하나가
모두 재생 사운드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요소이기 때문에 모든 부품은 최적의 성능을 내기 위해 자체적으로 제작됩니다.
이로 인해 제품 개발 과정에서의 작은 개선점도 바로 적용하여 업그레이드 할 수 있기 때문에 비비드 오디오의 제품들은
모델명의 변경이 없음에도 지속적인 개선과 업그레이드가 적용됩니다.


Tapered Tube Loading


공진과 반사가 제거된 드라이버를 제작하면서 투명한 음향을 재생하기
위해서는 인클로저의 착색을 완전히 제거해야 된다는 결론에 도달합니다.
고깔모양의 튜브는 후면으로 방사되는 에너지를 점차적으로 줄여 드라이버의
재생에 부정적인 영향 없이 공진과 반사를 효과적으로 제어합니다.

Carbon ring

카본링 보강 방식은 약 20년 전 로렌스 디카가 공진점을 높이기 위해 개발한
방법으로 비비드 오디오의 알루미늄 돔 드라이버를 특별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 기술로 인해 재생 대역의 공진을 제거하여 단순한 알루미늄 돔과는 비교할
수 없는 안정적인 성능을 보여줍니다.

Super Flux Magnet

돔 드라이버의 에너지를 후면으로 보내기 위해서는 중심이 비워져 있어야
합니다. 비비드 오디오는 레이디얼 마그넷을 사용함으로써 후면의 튜브로
자유롭게 에너지가 이동 할 수 있으며 드라이버간의 거리를 가깝게 할 수
있어 소리를 재생 시 수직적인 확산을 매끄럽게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자력이 앞, 뒤가 아닌 안, 밖으로 생성되어 자체적인 자력의 차폐로 전자
기기에 영향을 끼치지 않으며 동일한 사이즈 대비 트위터의 자속밀도를
약 2배 가까이 만들어 96db/W의 효율을 가질 수 있습니다.

New Grilles

B1 Decade에 적용된 바 있는 새로운 그릴이 전 모델에 적용됩니다.
드라이브 유닛의 진동판을 보호하며 음향적으로 영향을 끼치지 않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보다 특별한 외관을 완성합니다.

Reaction Cancelling

모든 움직임에는 작용과 반작용이 있다는 것은 뉴턴에 의해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우퍼의 움직임으로 인한 진동은 인클로저로 전해져 착색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는 완벽한 방법은 마주 보는 면에 드라이버를
설치하여 후면을 견고하게 연결하는 것입니다. 드라이버가 동일한 구동력을
갖게 되면 힘이 서로 반대 방향으로 작용하여 인클로저로 어떠한 움직임도
전달되지 않습니다. 이 기술은 포트에도 적용되어 완벽히 에너지를 상쇄하는
환경을 만들었습니다.

Sandwich Composite

비비드 오디오의 인클로저는 샌드위치 방식으로 접합한 뛰어난 특성의
복합 물질로 제작되었습니다. 이는 가볍고 공진 특성에 유리한
보스 우드(Bothwood)를 중심으로 알루미늄 그리고 유리섬유 레진 등을
혼합하여 완성되며 견고하면서도 공진없는 조용한 특성을 지닙니다.

Matrix Structure

인클로저 내부는 고역대의 인클로저의 공진을 완전히 제거하기 위해
매트릭스 구조로 내부의 보강이 되어있습니다. 이로 인해 노이즈 레벨을
현저히 감소시켜 더욱 뛰어난 다이내믹의 재생이 가능합니다.

Filter Network

비비드 오디오의 네트워크는 4차 Linkwitz-Riley 필터를 사용하며
자체적으로 제작됩니다. 모든 크로스 오버는 OFC 동선을 직접 감아 만든
인덕터와 PP 커패시터를 플라이보드에 하드 와이어링 하여 제작하며
네트워크를 자체 제작 함으로써 정확한 측정과 확인 과정을 거친 후
각 유닛의 특성에 맞는 네트워크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Acoustic Design

1930년대 Harry Olsen 박사는 다른 형태 보다 큰 구형태의 인클로저가 가장
부드러운 응답을 보인다는 것을 발견합니다. 비비드 오디오의 인클로저는
대부분이 곡선으로 이루어져 드라이버 유닛에서 나온 소리가 모서리에
부딪혀 혼탁해지는 회절이 배제되어 선명한 3D 이미징을 제공합니다.


모든게 새로워진 GIYA 라인의 플래그쉽

모든게 새로워진 GIYA 라인의 플래그쉽

사용된 드라이버 D26s/ D50s/ C125-75s/ C225-100


103,200,000 원


개선된 인클로저, 더 크고 넓어진 저역포트
새로운 C225-100 우퍼 카본링이 적용된 C125-75S 미드베이스


GIYA 라인의 레퍼런스 G1

vivid audio의 레퍼런스 스피커

사용된드라이버 D26s/ D50s/ C125s/ C225


82,800,000 원


일반적인 청음실에 맞춰저 작아진 G1의 형제

사용된 드라이버 D26s / D50s / C125s / C175


60,000,000 원


G1의 성능을 작은 사이즈에 담은 동일한 전면 유닛과
크로스오버, 인클로저 디자인의 스피커


가정에서 순수한 사운드를 즐기기위해

사용된 드라이버 D26s / D50s / C125s / C135


48,000,000 원


단지 1/4의 부피인 새로운 G3는 GIYA 시리즈의 음질을
일반적인 가정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단지 1미터 높이에 담긴 GIYA의 원칙

사용된 드라이버 D26s / D50s / C100s / C125L


39,600,000 원


극히 작은 소형 플로어 스탠딩에 G1의 사운드를 담아내다.
작은 사이즈에 맞춰진 새로운 유닛 구성으로 모든 것이 새롭습니다.

G1 Spirit
103,200,000 원

G1 S2
82,800,000 원

G2 S2
60,000,000 원

G3 S2
48,000,000 원

G4 S2
39,600,000 원

K1

B1

V1

C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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